변화

고정하 이병환 / 20min / HDV

 

 

 

 

기획의도

난 남들이 볼 때조금 오른쪽으로 기울어진 사람일 수 있다여기에 아직 어떤 확신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내가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기울어진 것은 중요하지 않다난 내가 사는 공동체를 위하는 사람이었으면 한다그런 나에게 지금 고민이 생겼다깨세아카데미를 참여하면서나의 살아온 방식이 잘못된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나는 내가 듣고 싶은 것만 보고보고 싶은 것만 봐온 건 아닐까그 동안 우리 사회의 소수자,사회적 약자들의 말은 들었지만 한 귀로 흘려버린 건 아닐까나와는 조금 다른 사람들다른 입장들을 진지하게 생각해보지 않았던 건 아닌가 생각된다이제 나는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보려 한다. “왜 저런 사람들이 이런 이야기를 하고왜 저런 고통을 받는가에 대해 다른 사람의 말이 아닌 내가 직접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나는 나를 통해서우리 공동체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자기와는 다른 계층세대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주고 한번 더 생각해봤으면 한다.

 

 

 

 

시놉시스

세상을 좌우로 나누고 싶지 않지만 편이상 자기는 오른쪽이라고 말하는 병환이 있다병환은 그 동안 왼쪽에 있는 사람들을 의심하고그들에 대한 낯섦으로 이유없는 적대감을 가졌다고 고백한다병환은 왼쪽에 있는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우리 사회의 약자들소수자들과 직접 만난다그리고 왼쪽에 있는 그들의 이야기도 듣는다이 과정을 하면서 병환의 심정을 기록한다.

+ Recent posts